웹스리퍼블릭

  1. HOME
  2. 고객센터
  3. 자유게시판

자유게시판

에니어그램, EPT부모교육, 가족상담 등 자유로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연구소의 주제와는 상이한 게시물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.

제목 내 아내는 반면교사입니다.
작성자 ghlee9296

엊그저께 일요일, 모처럼 가족과 함께 해운대 센텀에 있는 영화의 전당을 찾았다. 아내가 오페라의 유령을 보여주겠다고 하였기 때문이다. 기대 반 설레임 반으로 집에서 점심을 먹고 출발했다.

수영구 메가마트 남천점앞 도시가스 사거리에서 좌회전과 동시에 광안대교에 차를 얹는 순간 LG메트로 2차아파트 넘어 용호부두 위 언덕에 웅장한 모습의 이기대휴게소가 한눈에 들어왔다.

2010년초 한때 휴게소 건립을 둘러싸고 시끌벅적 했던 바로 그 건물이다.

아내에게 별뜻없이 한마디 던졌다. “당신 저기 보이는 건물 어떻게 생각해?” 아내는 나의 질문이 끝나기가 무섭게 “지을 때 문제가 좀 있었지만 지금 어떡하겠어? 지금에 와서 헐 수도 없고. 다음에 시간되면 구경이나 한번 가고 싶어”  난 아내의 이 말을 듣는 순간, 바로 그 전날 한국에니어그램코칭연구소에서 3단계 자기이해 교육시간에 들었던 성격유형별 특성이 불현듯 생각났다.

아내가 9번유형이라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, 이기대 휴게소를 보고 내뱉은 아내의 그 말 한마디가 바로 9번유형의 특성을 표현하는 농축액기스가 분명했다.

갈등을 회피하고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의 유유자적 그 자체인 듯한 9번유형의 핵심내용을, 마치 중학교 영영한 사전을 읽는 듯이 쉽게 표현해준 아내의 한마디에 놀라웠다.

바로 그 순간 뒷좌석에 앉아 있던 아들놈 녀석이 불쑥 뛰어 들었다. “아빠, 난 저기 보이는 저 건물보다 더 웅장하고 멋진 건물을 짓고 싶어”.

 한편으로 웃음이 나오면서 우와, 그렇다면 우리 아들놈 녀석은 과연 몇 번 유형일까? 3번? 아니 7번? 8번?

 

이상 1번유형 이광효였습니다.

다운로드수 0

한국에니어그램코칭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516-93-00619 대표자 김영호
ADDRESS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 3길 19, 2층 (서초동, 양지원)
TEL) 서울: 02-571-3390 / 부산: 051-903-3320 E-MAIL kecckecc@naver.com
Copyright 2018 KECC. All rights reserved.